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 오픈…매년 지역인재 채용 나선다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2-06-24 16:43

부산 동구에 500평 규모 센터 설립
100여명 R&D인력 상시 근무 예정

웹케시그룹이 지난 23일 부산시 동구에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를 오픈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왼쪽에서 여덟번째)과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웹케시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이 전날(23일) 부산시 동구에 오픈하는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를 기념해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는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과 강원주 웹케시 대표를 비롯해 김지완닫기김지완기사 모아보기 BNK금융지주 회장, 이성권 부산시 특보 등이 참석했다.

부산 IT센터는 약 500평 규모로 ▲IT R&D 연구소 ▲위멤버스클럽 부산 지사 ▲회의실 ▲교육실 ▲사내카페 ‘We Café’ 등의 시설을 갖췄다.

웹케시그룹은 2019년부터 부산시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IT센터 설립을 추진해왔다. 올해 100여명의 연구 인력을 부산 IT센터에 파견하고, 2년 간 약 11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부터 진행된 ‘채용 연계형 청년 IT전문가 아카데미’를 통해 매년 100여명의 지역인재를 교육하고 이 중 일부를 직접 채용한다. 부산·경남 연고의 우수한 IT인력을 선점하고, IT센터 이중화 운영을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센터 개소 이후 부산 지역에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부산 지역의 사회적 기업에 자금관리 서비스와 업무 혁신을 위한 컨설팅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 실장은 "웹케시의 기술과 노하우가 IT센터에 녹아들어서 부산이 아시아 대표 핀테크 금융혁신 1번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가 지역 청년 인재들의 창의력과 열정 발현의 터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