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메타버스서 주택청약 가입한다”…신한은행 ‘시나몬’ 2차 베타 서비스 출시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2-06-21 10:0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 사진제공=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닫기진옥동기사 모아보기)이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2차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회장이 지난해 9월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혁신(더 쉬운 금융) ▲고객의 권리 강화 및 보호(더 편안한 금융) ▲신사업 발굴을 통한 고객 서비스 확대(더 새로운 금융)을 지향점으로 다양한 디지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은 신한(Shinhan)과 나(Na)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만난다(On)라는 뜻을 가졌다. ‘신한의 세상이 나의 일상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MZ세대의 톡톡 튀는 이미지가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는 게 신한은행 측의 설명이다.

이번 2차 베타 서비스는 기존 1차 서비스를 더욱 업데이트해 금융 콘텐츠를 새로 도입됐다. 시나몬 입장 시 얻게 되는 가상의 재화 츄러스를 활용해 적금, 청약, 펀드 등 가상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은 금융활동을 통해 츄러스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청약 콘텐츠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개념을 도입해 일정 회차 이상 납입 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하우징(주택)을 청약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게 정식 오픈 시 가상의 개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편의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GS리테일 ‘스토어’ 공간 ▲KBO와 연계한 그라운드 배틀 미니게임 ‘야구장’ 공간 ▲KT Wiz의 워터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KT 존’ ▲종근당건강과 함께 헬스케어 연계 공간을 구축한 ‘헬스케어 존’ ▲미술품 거래 플랫폼 서울옥션블루의 서비스를 연계한 ‘아트 존’ ▲ 핀테크 업체 레몬트리에서 제공하는 ‘퀴즈박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했다.

다양한 콘텐츠 공간을 구성하는 동시에 미니게임을 추가해 가상의 재화 츄러스와 다양한 경품을 얻고 자산을 불려가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특히 신한 쏠(SOL) 이용 유저에게는 시나몬에 있는 콘텐츠와 미니게임을 즐기고 얻는 츄러스 랭킹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100명), BBQ 황금올리브 세트(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일정 이상의 츄러스를 모으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맥북 프로(1명), 아이폰 프로(2명), 애플 워치(7명), 에어팟 프로(10명) 등도 준다. 또한, 신한 쏠(SOL)을 최초 신규 후 시나몬에 접속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차 베타 서비스 오픈 때 보다 더 유익한 금융 콘텐츠를 추가했고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좀 더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신선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