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부산은행, 지역 인디 뮤지션들과 유튜브 공연 열어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2-24 19:35

부산은행 공식 유튜브 통해 매달 생중계 공연

첫 주자는 ‘보수동 쿨러’… 대표곡 ‘모래’ 불러

지역 뮤지션에게 공연 기회에 홍보 지원까지

“앞으로도 지역 시민과 공감대 형성해 나갈 것”

4인조 인디밴드 '보수동 쿨러'가 24일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 ‘부산스러운 라이브’를 통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사진=BNK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24일 지역 인디 뮤지션 생중계 공연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유튜브 콘텐츠 ‘부산스러운 라이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의 지역 동반성장 프로젝트인 ‘부산스러운 라이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관객과 접점이 줄어든 부산지역 음악인들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민에게 공연 관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콘텐츠다.

첫 주자로 선정된 4인조 인디밴드 ‘보수동 쿨러’는 부산 명소 이기대를 배경으로 정규 1집 대표곡 ‘모래’를 불렀다. 특유의 음색과 곡 스타일로 사랑받고 있는 ‘보수동 쿨러’의 음악과 이색적 풍광, 영상의 현장감 등을 더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고 부산은행 측은 전했다.

보수동 쿨러의 라이브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지역 인디 뮤지션 라이브 방송은 매달 ‘BNK부산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지역 문화 예술 분야를 응원하고 실력 있는 음악인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공식 유튜브로 지역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마음을 문화로 위로하는 ‘찾아가는 베란다 콘서트’, 지역 작가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하는 ‘BNK갤러리’ 등 문화 예술 공헌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