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업비트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 받으세요”

심예린 기자

yr0403@

기사입력 : 2022-01-26 09:57

휴대폰 번호 입력 만으로 발급 신청 끝, 최초 1회 입력 후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연말정산 시스템에 반영되어 소득공제 적용…풍성한 13월의 월급

사진제공=미디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대표 이석우)가 26일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팁을 공개했다.

업비트 이용자들은 간단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절차를 마치면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나, 업비트는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난 2019년 4월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을 추가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등록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업비트 모바일 앱 혹은 PC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등록에 휴대폰 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원화마켓에서 매도, 매수, 출금 등에 대한 수수료 발생 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된다.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은 원화마켓의 거래 수수료와 원화 출금 수수료로, 코인마켓 거래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는다.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은 거래 수수료 발생 기준 2일 후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만약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이미 발급된 현금영수증에 대해서는 거래수수료가 포함된 거래내역을 업비트로부터 발급받고 국세청에 직접 수정 요청하면 된다.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등록 이전의 내역은 소급 발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절세 혜택을 누리려면 하루빨리 등록하는 것이 유리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디지털 자산 투자가 활발해지면서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소득공제를 챙기는 스마트한 투자자들이 증가했다”라며, “아직 등록하지 않은 회원들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2022 연말정산에는 더욱 풍성한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