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삼성생명, 단체보험·법인명의 가입 고객사 전용 홈페이지 개설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2-01-17 11:15

계약 조회·증명서 발급·피보험자 변경 가능

사진= 본사DB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전영묵닫기전영묵기사 모아보기) 단체보험, 법인명의 가입 고객들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 조회부터 피보험자 변경까지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전영묵)은 단체보험과 법인명의 가입 고객 대상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는 개인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심으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디지털 채널을 운영했지만 지속적으로 단체, 법인 고객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

전용 홈페이지는 개발 단계에서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 반영해 보장내용, 가입종업원 현황, 거래내역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증권, 증명서 등 고객에게 필요한 각종 문서를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해 팩스 등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단체보험의 피보험자 교체, 변경이 가능해 고객플라자 방문이나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서만 처리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편의성이 향상됐고, 소요시간도 단축됐다.

또 고객사가 가입한 법인명의 변액보험의 펀드도 금번에 개발한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더욱 신속, 유연한 법인자산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 홈페이지는 기존 삼성생명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해 대표의 개인인증서나 법인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 법인명의 고객도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