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출시 기념 이벤트...아이패드 미니 등 증정

심예린 기자

yr0403@

기사입력 : 2021-12-01 11:14 최종수정 : 2021-12-01 11:21

사진제공=NH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NH투자증권이 이날부터 서비스되는 마이데이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나무, QV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한은 이날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케이뱅크 비상장주식을 제공하며 마켓컬리와의 콜라보로 5천원 할인쿠폰도 문자로 제공한다. 가입 이벤트 중 얼리버드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이달 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 중 1000명을 뽑아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신형 태블릿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흩어져있던 금융거래 정보를 한 번에 소비자에게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소비패턴 분석이나 투자 자문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날부터 선보이는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전체 금융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산현황’ 서비스와 고객에게 필요한 투자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금융 알리미’ 서비스가 있다.

내년 1월부터는 ‘투자성과리포트’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펀드에 관한 NH투자증권의 하우스 뷰와 자체 평가 모델 점수를 통해 투자상품의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추천 펀드 정보를 제시한다. 또한 ‘나의 소비’ 서비스를 통해 은행, 증권,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내역을 분석해 현금 흐름을 확인하고 같은 연령대 그룹과 비교를 통해 과도한 소비 지출을 줄여 스마트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와 함께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투자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는 모든 자산관리의 시작점이며, 본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좀 더 편리하고 현명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