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3개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선 ‘VIP 경제매거진’은 하나은행 VIP고객에게만 제공하던 증여·절세·부동산 등 경제관련 프리미엄 콘텐츠다. 하나멤버스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부자되는 꿀팁’은 국내 및 해외주식 금액기준 TOP5와 하나은행 고객이 전월 가입한 적금·펀드 TOP5 투자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향후 하나금융투자 및 기타 금융투자사들의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대출비교’는 기존 핀크의 29개사 대출비교 서비스를 하나멤버스 고객들에게 연계 제공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결제 기능도 대폭 강화한다. 하나머니를 원큐페이와 연동해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편한다.
특히 개편 기념으로 11월 한 달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하나머니로 결제 시 결제 건 당 300 하나머니, 최대 6000 하나머니까지 지급한다. 또 스타벅스 매장에서 하나머니로 결제 시 1인 1회에 한해 아메리카노 쿠폰도 지급한다.
UI/UX를 통해 메인화면에서 하나머니 송금과 결제, 포인트 전환 이용도 가능해졌다. 또 선물하기·환전하기 등 하나금융그룹만의 핵심 서비스들의 접근성도 개선해 한 화면에서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내년 상반기에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핵심 금융 서비스들의 연동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여행 수요를 겨냥한 글로벌 특화 서비스들도 추가하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지난 1일 자사의 결제서비스인 원큐페이에 정보 제공 및 편의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하나카드는 단계적으로 원큐페이에 기존 결제서비스 중심의 기능에서 벗어나 자산관리와 송금 및 카드 서비스 등 여러 편의 기능을 추가로 탑재할 예정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