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이산화탄소 113.7톤 감축 효과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8-12 11:24

걷기 프로젝트 6억7300만보 달성
소나무 1만7223그루 심은 효과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상상인그룹이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로 두 달간 약 113.7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이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로 두 달간 약 113.7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상상인그룹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상상인그룹이 생활 속 탄소중립 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상상인그룹은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로 두 달간 약 113.7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걷기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의 ESG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과 가족들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구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자하는 의자가 담긴 캠페인이다.

상상인그룹은 ▲가까운 층 계단 이용하기 ▲근거리 도보로 출퇴근하기 ▲원거리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등을 제안해 직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155명은 지난 6월 7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6억73003만보의 걸음을 달성했다.

상상인그룹은 이산화탄소 배출 약 113.7 톤을 감축한 것으로 소나무 1만7223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생활 속 탄소중립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임직원과 가족 평균 걸음수 목표 달성 시 상금이 지급되는 ‘패밀리 데이’와 대표보다 많이 걸은 임직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표님과 술래잡기’, 특정일에 7777보 이상 걸은 임직원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도시녹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희망나무 심기’, ‘강원도 양양 산불피해 복구숲 조성’ 등 녹지 조성과 산림 복원 프로젝트에도 참여한 바 있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탄소중립은 인류 생존과 관련된 것으로 상상인그룹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착한 캠페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다”며 “이번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가 상상인그룹 가족들이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데 있어 좋은 결실을 맺은 만큼 앞으로도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