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춘식이 캐릭터 적용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출시…최대 5% 캐시백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7-15 13:36

스페셜 가맹점 5% 특별 캐시백
일반 가맹점 0.5% 기본 캐시백

롯데카드가 최대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롯데카드가 카카오뱅크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한 카드를 출시했다. 롯데카드는 최대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는 2030세대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카카오뱅크의 주이용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페셜 업종'에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스페셜 가맹점은 스트리밍·와인과 간편결제·배달, 교통, 푸드, 편의점, 쇼핑·숙박 등 6개 그룹이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이고 스페셜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를 그룹별 5000원과 월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또한 국내외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없이 0.5%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총 캐시백 한도는 특별 캐시백과 기본 캐시백을 합산해 월 최대 30만원까지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카드 디자인에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인 '춘식이'를 적용했으며, 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춘식이 캐릭터 스티커 세트를 제공한다.

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와 해외겸용 모두 1만5000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는 MZ세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과 선호하는 브랜드에 혜택을 집중한 카드”라며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쓴 만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캐시백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