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인테리어 소비…할인 혜택은 더 많이
신한카드는 이케아 매장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IKEA Family with 신한카드’와 ‘IKEA for business with 신한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패밀리 카드는 국내 이케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이케아 오프라인 매장 내 레스토랑·카페·비스트로 등 식품매장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15%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특별 할인 혜택을 월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도 자동 탑재된다. 이케아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특별 할인과 생일 축하 쿠폰, 평일 무료 커피, 14일 이내 무료 교환·환불, 홈퍼니싱 컨설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카드도 국내 온·오프라인 이케아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사업성 경비 절감을 위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할인점과 손해보험료, 전기요금, 보안용역료 등에 5%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이케아와 사업성 경비를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 0.3% 할인 혜택도 있다.
이케아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비자 1만 8,000원, 국내전용 1만 5,000원이며, 이케아 비즈니스 신한카드는 비자 3만원, 국내전용 2만 7,000원이다.
신한카드의 LG하우시스 제휴카드인 ‘Z:IN 인테리어 신한카드’는 고가의 인테리어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을 위해 최대 60개월 장기할부 서비스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Z:IN 카드’는 Z:IN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인테리어 비용 결제 시 12·24개월의 할부이자 4.9%, 36·48·60개월의 할부이자 6.5% 등 장기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기 할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12·24개월 할부 기준 전월 이용실적이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의 캐시백이 적용되며, 36·48·60개월 할부 기준 전월 이용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월 1만 5,000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LG하우시스 이용에 한해 올해 연말까지 추가 한도를 최고 24개월까지 할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 2,000원, 해외브랜드(마스터) 2만 5,000원이다.
디지털 구독 경제 서비스 특화 혜택 제공
KB국민카드의 ‘톡톡 위드(with)’ 카드는 언택트 중심 소비 패턴과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가맹점 간편결제와 배달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최대 3,000원까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배달앱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5% 할인으로 각각 월 최대 5,000원과 3,000원이 할인된다.
NH농협카드의 ‘올바른 Flex 카드’도 스트리밍과 배달앱, 온라인쇼핑 등에 특화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스트리밍·배달앱 영역에서 정기결제하면 2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배달앱에서는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쇼핑 영역에서는 농협몰과 쿠팡, G마켓 등을 이용하면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YaY(예이) 카드’는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카드로, 스트리밍 서비스와 배달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마리아쥬’ 서비스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서비스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이용액의 30%와 15%가 적립되며, 2개 서비스 모두 이용하면 배달 서비스에 대해 15% 추가 적립된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당 5만원 이상 구매 시 건당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홈게임방과 홈테리어, 홈쿡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콘셉트별 적립 혜택도제공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6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