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국민카드, 친환경 활동 전개…초·중학교 '교실 숲' 조성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4-28 13:37

우수 4개 학교에 공기정화수목 1200그루 지원

KB국민카드 본점. /사진=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가 ESG경영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면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KB국민카드가 환경부와 공동으로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쿨챌린지는 지난해 환경부가 제작한 '기후 행동 1.5℃' 모바일 앱을 통해 체험활동과 퀴즈에 참여하면 수행과제에 따라 학교별로 일정 포인트가 적립되는 형식이다.

캠페인 종료 후 환경부와 교육부는 참여 학교별로 적립된 포인트와 캠페인 참여율 등을 종합 심사해 기후 행동을 적극 실천한 우수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학교로 선발된 곳은 총 120개 교실에 대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수목 1200그루로 ‘교실 숲’ 조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6월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구 온난화 등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기후 대응 참여를 이끄는 동시에 학생들이 쾌적한 교실 환경에서 생활하고 나무와 지속적인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환경 보호와 함께 전지구적 과제인 ‘기후 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카드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찬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shj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