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국민카드, HSBC 기업카드 출시…기본 포인트 0.2% 적립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3-26 09:06

영업 기반 확대 및 신사업 발굴

KB국민카드 본점. /사진=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카드가 26일 HSBC 코리아와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고 ‘KB국민 HSBC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HSBC 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사업 발굴 등 기업카드 업무와 관련해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HSBC 코리아 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카드 영업 기반을 확대하고, 다양한 신사업 발굴이 기대된다. 자체 기업카드 상품이 없었던 HSBC 코리아는 거래 고객들에게 원활한 기업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 HSBC 기업카드’는 HSBC코리아 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상품으로, 결제금액의 0.2%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교통카드 기능과 포인트 자동환급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동철닫기이동철기사 모아보기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는 외국계 은행과 국내 카드사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제휴 카드를 통한 기업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HSBC 코리아와 차별화된 기업카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번 제휴가 금융회사간 기업카드 부문에 있어 성공적인 협력 관계 구축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은영 HSBC 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업카드 출시 덕분에 국내 다국적 기업 고객들이 단일 은행 파트너를 통해 효과적으로 자금관리를 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독특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세계를 열어주고자 하는 HSBC의 전략적 노력의 일환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