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한주택건설협회, '2021 소방취약계층 소화기 지원행사' 실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01-20 16:44

사진=주택건설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회장 박재홍)는 공적단체로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1월 20일(수)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3가 영등포구청 별관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 ‘2021년 소방취약계층 소화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중앙회와 전국의 13개 시도회가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소화기 2,647대(총 5,632만원 상당)를 지원했다.

이 가운데 협회 중앙회는 1월 20일(수) 오전 10시30분 영등포구청 별관 앞에서 소화기전달식 행사를 갖고, 소화기 700대(총 1천만원)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영등포구청에서는 이날 기증받은 소화기를 관할지역내 소방취약지역 기초수급인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은 “예년에 비해 한겨울 한파가 매서워 화재위험이 높은 만큼 화재취약계층인 어려운 이웃들의 화재예방 등 안전한 주거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전국의 회원사와 함께 1994년부터 매년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기 위해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것은 물론,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물품후원 및 봉사활동’, ‘독립유공자 후손돕기 장학금지원’ 등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