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금감원,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신한·우리·농협·광주은행 선정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1-20 14:11

사업구조 전환 등 위기관리 컨설팅 실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금융감독원이 20일 유튜브를 통해 자영업자에 대한 은행권의 경영컨설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금융권의 지원 참여와 자영업자의 이용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컨설팅의 우수성과 자영업자의 실질적 도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된 신한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광주은행 등 4개 은행이 발표를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신한SOHO사관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우리은행은 코로나19 이후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에 대해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업태전환을 유도해 성공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NH농협은행은 농업 후계자의 꿈 실현을 위해 창업부터 컨설팅을 하다가 코로나19로 납품중단을 겪게 되자 판로개척까지 지원한 사례를, 광주은행은 1인 다역으로 바쁜 자영업자를 위해 세무·회계관리, 마케팅 기법에 이어 특별대출까지 원스탑 종합컨설팅을 제공한 사례를 발표했다.

윤석헌닫기윤석헌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은 “지난 7월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여 기존의 창업·금융상담 위주의 컨설팅을 ‘위기관리’ 지원 중심으로 확대·재편했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 등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매출·수익 회복을 돕고 필요시 사업정리 및 재기에도 도움을 드리는 위기관리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영업자분들이 위기관리 컨설팅을 이해하고 도움을 받아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영업이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