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에인, 인공지능 보험설계사 개발 박차…'맞춤형 보험 추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11-19 09:26

다이렉트 가격비교 서비스 '청신호' 운영
2021년 내 인공지능 설계사 서비스 제공

독립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 자회사 주식회사에인(에인)은 인공지능(AI) 설계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사진 = 에인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독립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 자회사 주식회사에인(에인)은 인공지능(AI) 설계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인은 현재 다이렉트 보험 가격비교 서비스 ‘청신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AI 설계사 개발은 보험료 비교뿐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에인은 청신호 AI설계사가 보험상담부터 가입까지 고객의 보험 관련 문의를 응대하고 고객맞춤형 보험상품을 추천해 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AI 설계사는 고객 개인별 정보와 이미 가입된 보험 내용을 토대로 보장분석을 진행, 온·오프라인 보험상품 모두 추천이 가능하며 보험 종목(연금·실손·종합·암 등)과 종목별 추천 합계보험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보험종목 선택 시 가입이 필요한 주요 담보와 가입 금액을 제공해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에인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재 청신호 AI 설계사는 챗봇 개발이 마무리 중이며 2021년 내 보장분석 서비스, AI설계사 서비스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에인 관계자는 “AI 설계사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소요되는 보험 설명 및 상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청신호’가 보험 종합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