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업은행, 혁신기업 비대면 투자유치 플랫폼 출시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1-03 12:46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영지원 플랫폼 ‘IBK 박스(BOX)’를 통해 비대면으로 투자유치를 신청할 수 있는 ‘혁신기업투자BOX’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유치를 원하는 법인 기업이 혁신기업투자BOX에 기본적인 기업정보를 입력하고 투자유치 자료(IR 자료)와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투자 신청부터 접수, 심사결과까지 단계별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을 비롯한 IBK캐피탈, IBK투자증권 등 IBK금융그룹사가 기업정보를 확인하고 투자심사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기업은행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다수의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IBK금융그룹 외에 창업투자사 등 외부 투자기관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중소기업들이 신제품, 신기술개발, 신시장 창출 등에 필요한 자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투자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기업투자BOX를 통해 투자를 신청한 기업은 IBK BOX의 정책자금추천, 전자어음할인, 직원 출퇴근 체크 등 다른 서비스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기업투자BOX가 혁신기업들이 K-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