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캠코, 온비드 공매 통해 중고자동차 거래 활성화 지원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0-29 10:59

낙찰 받은 자동차 보증‧수리 서비스 지원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자동차에 대한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비드 자동차 공매를 활성화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

캠코는 29일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온비드 자동차 공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운영하는 캠코와 중고차 진단·보증 전문기관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가 상호협력을 통해 온비드 자동차 공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온비드에서 낙찰 받은 자동차 보증·수리 서비스 지원 △기관 시스템 상호 연계 및 콘텐츠 지원 △고객 공동 마케팅 추진 △신규 협업 서비스 발굴·추진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캠코 온비드는 공매를 통한 중고자동차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매수고객에게는 보증·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매도기관에는 진단·평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협력할 계획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비드가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온비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서비스를 혁신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