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동빈 롯데 회장, 日 스가 총리와 회동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10-12 16:24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 사진 = 롯데지주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신동빈닫기신동빈기사 모아보기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도쿄에서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회동을 가졌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사업을 펼치는 신 회장이 국내 재계에서 처음으로 스가 총리와 만나면서 한일 경제 가교 역할을 할 지 주목된다.

12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 등에 따르면 신 회장은 지난 11일 낮 일본 도쿄의 한 호텔 중식당에서 스가 총리와 오찬 회동을 했다. 이 자리에는 화장품 업체 고세 소바야시 가즈토시 사장과 사와다 다카시 훼미리마트 사장이 동석했다.

신동빈 회장의 집안은 일본 정계와 오랜 기간 교류했다. 창업자인 신격호닫기신격호기사 모아보기 전 롯데그룹 총괄회장은 아베 신조 전 총리의 부친인 아베 신타로 전 외무상 및 아베 신조의 외조부인 기시 노부스케 전 총리와도 가까운 사이였다.

대화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스가 총리가 관광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있고, 신동빈 회장이 한국에서 유통 대기업을 이끌고 있어 관련 논의가 이뤄졌을 것으로 보인다. 신동빈 회장은 일본 정계에 두터운 인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가 총리와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