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은행, 우수 기업고객 위한 신한 언택트 퓨처스 포럼 개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0-11 11:26

2세 경영자 및 젊은 CEO 대상 유튜브 세미나 실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은행이 2세 경영자 모임인 ‘신한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회원들과 중소·중견기업의 젊은 CEO를 대상으로 ‘신한 언택트 퓨처스 포럼’을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온라인 세미나 ‘신한 언택트 퓨처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격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한MIP’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돼 지난해까지 11개 기수 37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경제·경영·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 및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해 2세 경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신한MIP’ 신규 과정 대신 기존 MIP회원들과 중소·중견기업의 CEO들에게 글로벌 경제전망과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사회, 가업승계 전략 등의 강연을 제공하는 ‘신한 언택트 퓨처스 포럼’을 마련했으며, 사전 신청인원이 600여명을 넘어설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이 날 진행된 첫번째 세미나에서는 베스트셀러 ‘부의 대이동’ 저자인 오건영 신한은행 팀장이 ‘코로나 사태와 저성장기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강의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자들과 소통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과거의 성공 방식이 미래의 성공을 보장해 주지 않는 새로운 경영환경 속에서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변화와 혁신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한 언택트 퓨처스 포럼이 우리 경제를 이끌어 갈 차세대 경영자들에게 혁신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