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직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보험영업 홈페이지 제공 '모홈' 출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8-04 18:00

최적화된 보험영업 방법 제시

/ 사진 = 직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직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대응하는 보험 영업도구인 모홈(moHom)을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모홈은 보험영업에 최적화된 개인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4개월의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이번에 정식 출시됐다.

설계사가 모홈에 자신의 홈페이지를 신청하면, △보험조회 △보험청구 △매거진 △블로그 △모바일 명함 등 총 5가지 기능이 담긴 설계사의 개인 홈페이지를 제공한다. 설계사는 모홈이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고객을 모으고 기존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인슈어테크 기반의 보험통합조회 엔진이 적용된 '보험조회' 기능이 설계사에게 새로운 영업기회를 제공한다. 설계사의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자신의 보험을 통합조회 하면, 해당 내용을 설계사가 함께 확인하며 보험리모델링, 중복보험점검 등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보험청구' 기능으로 고객은 여러 보험사의 보험금을 한번에 통합 청구할 수 있는데, 설계사는 고객의 보험니즈가 가장 높아지는 보험금 청구 시점을 확인해 피드백 할 수 있다.

또 모홈이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매거진', '블로그'를 활용해 안부인사 등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캐리어가 담긴 ‘모바일 명함’으로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자신의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한승우 직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대표는 “언택트 트랜드와 온라인 보험의 활성화로 대면 영업이 어려워지는 이 때 중요한 것은 설계사 개인의 브랜딩”이라며 “보험영업에 최적화된 모홈 홈페이지를 통해 설계사가 자신을 브랜딩하고 비대면의 새로운 영업 기회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