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전자,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 무풍에어컨으로 시원하게 이겨내세요”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6-02 11:26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의 직원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예년보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무풍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중이다.

삼성전자는 갑자기 찾아온 무더위에 광주사업장의 직원들이 ‘무풍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는 영상을 2일 공개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강력한 냉방 성능, 뛰어난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에어컨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한국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올해 신제품에는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스스로 깨끗하게 건조하게 해주는 ‘자동청소건조’ 기능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내부 열교환기를 동결세척하는 ‘스마트냉방세척’ 기능 △소비자가 손쉽게 에어컨 패널을 분리해 내부 청소를 할 수 있는 ‘이지 오픈 패널’ 등이 적용돼 누구나 간편하게 위생적인 제품 관리를 할 수 있다.

문길남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직원은 “저희가 만든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가정에서 삼성 무풍에어컨으로 시원한 바람 맞으며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며 소비자들을 응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