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B부동산신탁, ‘수원역 가온팰리스’ 5월 분양…수원역세권1지구 내 골든블록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05-07 10:2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수원역 가온펠리스 투시도

수원역 가온펠리스 투시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KB부동산신탁은 5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 소형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갖췄다. 먼저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세대)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를 도입해 주차편의성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 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상업시설은 각 동 사이에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형피트니스센터 및 마트, 전문병원 등 다양한 MD구성으로 입주민 및 유동인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 교통, 생활인프라 다 갖춘 수원역세권1지구 내 골든블록 중심 입지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교통, 생활인프라, 배후수요의 장점을 가장 크게 누리는 골든블록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곳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대형 교통호재들도 있어 주목할 만하다.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GTX-C노선 완공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이후 분당선과 연결되면 수원역을 통해 수도권 어디로든 쉽게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생활여건도 좋아 최근 심각성이 대두되는 미세먼지 저감효과도 누릴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정주환경을 갖췄다.

게다가 축구장 14배에 달하며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부근에 있다. 더불어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5개 대형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 델타플렉스·스마트폴리스 등 초대형 개발호재 9만여 명 배후수요 확보

뿐만 아니라 초대형 개발호재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단지 주변에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인 오토밸리로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주거시설을 포함해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총 522만㎡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를 비롯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다가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교통, 생활인프라 등 입지 조건이 우수한데다 주변 오토밸리,서울대 농업연구센터, 수원일반산단 1단지~4단지 등 직업 종사자에 수원역 주변 8개 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까지 약 9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라며 “GTX-C노선, 스마트폴리스 등 굵직한 호재들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나 소형 주거상품을 찾는 수요자와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5월 중 공급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