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GI서울보증,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12억원 신속 지원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4-09 11:43

이달 9억6000만원 추가 지원

/ 사진 = SGI서울보증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서울보증보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을 위해 이달까지 총 12억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분기 서울보증보험은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5만장 등으로 구성된 세이프박스를 후원하고,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구호성금을 전달하는 등 2억6000만원의 기부금을 집행한 바 있다.

서울보증보험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국가적인 대응에 발맞춰 이달 중 추가로 9억6000만원을 마련해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겠다는 입장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코로나19 관련 위생물품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국립대병원 저소득층 아동 의료비 후원,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 생계비 지원 등 17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사회취약 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위협을 받는 분들에게는 신속한 지원이 절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등 국가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