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취임…“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 만들겠다”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26 10:19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 등 경영방침 제시
초격차 디지털 뱅크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강조

△ 제5대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손병환 신임 NH농협은행장이 26일 제5대 NH농협은행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손병환 은행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손병환 은행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병환 은행장은 고객·미래·전문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기본으로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라는 경영방침을 제시했으며, 농협은행을 새로운 ‘디지털 휴먼뱅크’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손병환 은행장은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지켜가야 할 약속으로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 ∆디지털 혁신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및 전문성 강화 등 다섯 가지를 제시했다.

차별화된 농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금융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대국민·지역사회 밀착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 농업·농촌을 지원을 위한 수익센터 역할도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우선의 영업 인프라를 구축하고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과감하고 신속하게 고쳐 가겠다며, 온·오프라인 채널간 연계를 강화해 고객이 어떤 경로로 방문해도 동일한 서비스를제공 하겠다고 강조했다.

손병환 은행장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뱅크를 구현 하겠다고 밝혔다.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와 역량을 강화하고, 전 조직에 디지털기술 기반의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금융이 고객의 생활 속 편리한 경험으로 느껴질 수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이종업종과협업 및 신기술 도입으로 서비스를 혁신할 방침이다.

글로벌 사업 부문에서도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글로벌 사업방향을 정립하고, 농협금융 시너지를적극 활용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력 양성과 리스크 관리 등 사업 인프라를구축하고, 손익 규모를 확대하여 중장기 수익기반을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손병환 은행장은 “직원들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경청하고 옆에 서서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함께 뜨거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