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캠코, 사내벤처 업무협약 체결…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기대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10 14:22

제1기 사내벤처로 ‘온러닝 사업’ 최종 선정
2월부터 사내벤처 온러닝사업TF 운영

△ 문성유 캠코 사장(왼쪽)과 김철규 사내벤처 리더(오른쪽). /사진=캠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사내벤처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과 성과 창출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며 벤처문화 확산 추진 의지를 다시 밝혔다.

캠코는 10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혁신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내벤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창의적 조직문화 조성과 혁신성장을 위해 금융공기업 최초로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했다.

내부 공모전과 내·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제1기 사내벤처로 ‘온러닝(OnLearning) 사업’을 최종 선정하고, 지난 2월부터 ‘사내벤처 온러닝사업TF’를 운영하고 있다.

온러닝사업TF는 캠코 임직원 누구나 지식을 등록하고 열람할 수 있는 미디어 기반의 개방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만들어 임직원 상호간 실무지식을 공유하고, 향후 플랫폼을 일반 국민에게 개방하여 지식 유통 플레이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캠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내벤처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필요 전문인력 배치 △사내외 전문가 자문 △사업운영비, 전산개발비 등 자금 지원 △별도의 업무공간 제공 등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창의적 조직문화가 정착되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등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캠코는 사내벤처 활성화 등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