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저축은행, 카카오톡 대출 챗봇 출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2-26 09:45

별도 앱 접속없이 가능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신한저축은행이 카카오톡 대출 챗봇을 출시했다.

신한저축은행은 카카오톡 기반 '신한저축은행 대출 챗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저축은행 대출 챗봇'은 대출 고객 주요 서비스를 카카오톡 내에서 제공하는 챗봇형 서비스다.

카카오 I 오픈빌더를 기반으로 구축한 챗봇서비스는, 별도의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카오톡 대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통해 ‘대출정보조회, 각종 증명서 발급, 원리금 상환’ 등 다양한 금융업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야간시간이나 휴일 등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신한저축은행 대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평소 영업시간 내에 금융업무를 볼 수 없었던 불편함이 해소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저축은행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신규고객 유입 효과까지 거둔다는 전략이다.

신한저축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거래가 전 금융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본 서비스의 도입이 디지털 중심의 편리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크게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디지털 기반의 서민전문은행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