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격호 별세] 이재현 “한국 경제성장 기여한 거인 잃었다”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20-01-20 14:4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이재현닫기이재현기사 모아보기 CJ그룹 회장이 20일 고(故) 신격호닫기신격호기사 모아보기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를 찾아 유족을 위로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1시58분께 신 명예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도착했다.

박근희 CJ그룹 부회장과 김홍기 CJ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허민회 CJ ENM 대표 등 주요 경영진과 함께 온 이 회장은 지팡이를 짚고 부축에 의지한 채 빈소로 들어갔다.

이 회장은 상주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 신동빈닫기신동빈기사 모아보기 롯데그룹 회장과 5분여간 대화를 나눈 뒤 자리를 떴다.

이 회장은 유가족과 만나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거인을 잃게 돼 안타깝다"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고 CJ그룹 측은 전했다.

롯데그룹 창업주인 신 명예회장은 지난해 12월 18일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했으며, 고령으로 인한 여러 증세를 치료하던 중 지난 19일 오후 4시 29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9세.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이며 발인은 22일 오전 6시다. 영결식은 22일 오전 7시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