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김태오 DGB금융 회장 “2020년 경영체질·수익구조 과감한 혁신 필요”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1-02 15:46

경영목표 ‘Act Now, Beyond DGB’ 제시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이 2일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DG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김태오닫기김태오기사 모아보기 DGB금융지주 회장이 "2020년은 경영체질, 수익구조에서 과감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0년 경자년 새해 경영목표 ‘Act Now, Beyond DGB’를 제시했다.

김태오 회장은 "‘Act Now, Beyond DGB’는 스피드한 실행력을 통해 현재의 경영체질과 수익구조를 과감하게 혁신하여 더 나은 미래에 도전한다는 뜻을 담은 목표"라며 "이를 위한 2020 그룹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목표를 달성해 새로운 수익기반을 창출하자"고 밝혔다.

김태오 회장은 신년사에서 ‘2020년 경자년이라는 새로운 여행의 목적은 새로운 수익기반 창출’이라고 말하면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마케팅의 획기적 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신사업 발굴’을 강조하면서 “즉시적인 실행을 통한 도전과 모험을 즐기며 2020년의 진정한 강자, 가장 스마트한 금융그룹을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그룹 윤리경영 시스템 혁신을 위해 그룹 계열회사를 대상으로 제1회 윤리경영 대상 시상식이 실시됐다. 심사 결과 지난 1년간 전임직원의 참여와 혁신적인 제도 시행이 돋보인 DGB생명이 윤리경영대상으로 선정됐다.

DGB생명은 그룹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의 충실한 이행은 물론 가두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등 그룹에 모범이 될 활동을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DGB금융그룹은 2020 새해에도 윤리 사고 없는 깨끗한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DGB금융그룹은 2019년 한 해 은행, 증권, 보험을 아우르는 종합금융그룹으로서 차별화 된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DIGNITY 복합점포 개설, 미래형 브랜치 디지털수목원점 개점 등의 차별화 전략을 비롯해 DGB대구은행 비대면채널 IM뱅크, IM샾(#), 모바일웹뱅킹 서비스는 성공적인 런칭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i-어워즈 코리아 2019’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내부적으로는 모범적인 지배구조와 최고경영자육성 및 승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차기 DGB대구은행장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최종 후보군 3명을 선정하기도 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