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서울시 선정 ‘사회공헌대상’ 수상 영예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1-19 09:29

(좌측부터)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강운식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사장 송영록)은 지난 15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MetLife D.I.Y (Do.It.Yourself) 자원봉사’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파트너 기관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많은 외국계 기업들의 경우 해외에서 쌓은 사회공헌 활동 경험과 시스템은 우수하지만 이를 현지화하는 데 실패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메트라이프 그룹의 사회공헌 전략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의 ‘메트라이프 D.I.Y 프로그램’은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나눔활동을 전국으로 확산시킨다는 취지에 따라 2017년부터 시작되었다. 전국의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가 각자의 지식, 노하우, 취미 등을 살려 자신들이 기획한 자원봉사활동을 재단에 신청하면 파트너기관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서 이를 검토 및 코칭하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연결해 진행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자의 특기와 전문성이 발휘되어 수혜를 받는 지역사회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자원봉사활동의 지속성과 봉사자의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지적 장애인 나들이 지원, 독거 어르신 배식 지원, 지역아동센터 교육 지원, 영유아 시설 환경개선 및 청소년 멘토링 지원 등 봉사활동 분야별로 직능화된 약 30여개의 팀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역 시민들까지 자원봉사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되면서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취지와 부합해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 10월 30일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제18회 ‘2019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도 3년 연속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매년 사회공헌, 품질경영, 지속가능경영, 가족친화경영 등 총 8개 분야의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이사장 겸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해온 결과 사회공헌부문에서 의미있는 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기관들과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우리 사회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2005년 건강한 사회와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을 설립했으며, ‘건강한 금융생활과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자’라는 기치 아래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혁신적 금융 솔루션을 발굴, 육성 및 투자하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Inclusion Plus Solution Lab)’, 모바일 걷기 기부앱을 활용하여 걷는 만큼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는 ‘Walk to Help’ 캠페인, 연간 5,000여명의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The Gift’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한 바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