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금융투자, ‘신한 EPI 글로벌 채권·리츠 ETF 랩’ 판매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8-21 17:36

▲자료=신한금융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신한 EPI 글로벌 채권 ETF랩’과 ‘신한 EPI 글로벌 리츠 ETF랩’을 각각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 EPI 글로벌 채권 · 리츠 ETF랩 2종은 EPI 어드바이저(EPI Advisor)의 자문을 받아 일정 수준의 고정수익을 제공하는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EPI Advisor사는 최초로 ETF 기반 자산관리 상품을 국내 증권사와 자산 운용사에 자문한 기관이다.

이 서비스는 미국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 자산의 대부분을 분석한 EPI 시스템을 활용해 펀드매니저가 글로벌 경기상황을 예상한다. 시장 흐름을 감지하는 전문가의 직관과 EPI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로 새로운 자산의 투자 시각을 제시한다.

채권ETF랩은 미국 고금리채권, 신흥국채권, 글로벌 선진국국채 등 주로 미국달러로 거래되는 다양한 채권 편입으로 고금리 구조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 리츠ETF랩은 산업별리츠, 고배당리츠 등 글로벌 우량부동산의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고수익리츠에 주로 투자한다.

신한 EPI 글로벌 채권 · 리츠 ETF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0% (최초 1회), 후취수수료 연0.8% (분기후취, 자문수수료0.4% 포함)가 발생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