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달콤커피·위메프 설레는특가까지…대책안 없이 문제 반복 "서버 뚫기는 재량껏?" 수습 불가

서인경

inkyung@

기사입력 : 2019-01-28 16:43

(사진: 위메프)

[한국금융신문 서인경 기자]
위메프의 '설레는특가'와 달콤커피, 미구하라까지 가지각색 할인 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홈페이지 서버와 관련된 문제는 대책없이 반복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28일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달콤커피는 오전 11시부터 티몬 타임 어택을 통해 선착순 5만 명에게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달콤커피 앱 신규 가입자에게도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을 증정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미구하라도 같은날 오전 10시부터 일부 품목을 최대 80%까지 세일하는 파격 할인 행사를 열었다.

위메프의 경우 '설레는특가' 이벤트로 오늘(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각각 1시간 동안 50% 할인 쿠폰 경품이 있는 룰렛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페이지를 마련했다.

그로인해 종일 위메프의 '설레는특가'와 달콤커피, 미구하라의 이름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떠나지 않았으나 정작 불편한 홈페이지 접속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이같은 행사가 진행될 때면 접속자들이 동시간대에 솔리면서 서버 과부하로 인해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아 제대로 된 이벤트 참여 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참여 조건이 서버 뚫기 능력자냐", "대책을 강구하지도 않고 주최측이 무책임한 듯", "애초에 포기하게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위메프 '설레는특가'의 경우 행사 참여 시간이 아닐 경우 서버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인경 기자 inkyung@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