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베이직플러스는 갑상선 질환이 자가면역질환인 만큼 면역력 강화 성분인 아연을 추가하였으며,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비타민E를 추가함으로써 갑상선 활성산소로 인해 파괴되는 갑상선을 보호한다. 추가된 성분과 기존 티베이직의 성분인 셀레늄과 비타민A, D, 오메가3와의 시너지효과로 기대가 크다.
또한 캡슐의 크기를 개선하여 목 넘김이 좋도록 하였으며, 천연색소를 사용함으로써 더욱더 건강한 티베이직플러스가 출시되었다.
갑상선호르몬은 24시간 쉬지 않고 온 몸의 모든 세포의 물질 대사를 조절한다. 이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가 조금만 변해도 신체 모든 세포가 영향을 받게 되고 심지어 우리의 기분이나 감정에도 변화를 주어 무기력증과 우울감을 주고 체중조절도 어렵게 만든다.
갑상선질환의 경우 증상의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갑상선기능이 회복되기 어려운 하시모토병이나 안구돌출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갑상선안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적의 갑상선호르몬을 분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소가 공급되어야 하는데, 지난 50여년간 비료와 농약의 남용으로 인해 토양의 영양분은 고갈되었고, 현대인들은 많은 영양소 결핍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영양 불균형은 갑상선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영양결핍상태를 바로 잡음으로써 갑상선이 제기능을 하도록 갑상선 영양제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큐어텍에서 출시되는 티베이직플러스는 하루 복용 기준으로 셀레늄 200ug, 아연12mg, 비타민D-2,000IU, 오메가3-1,000mg, 비타민 A 700ugRE, 마그네슘 100mg, 비타민E 20mga-TE. 비타민C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요즘은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의 증가로 인해 갑상선 관련 질환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티베이직플러스’의 출시는 많은 갑상선환우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