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꽃마름 샤브샤브, 편리한 매장운영 시스템에 예비창업자 ‘솔깃’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1-04 16: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꽃마름 샤브샤브, 편리한 매장운영 시스템에 예비창업자 ‘솔깃’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빙’이 일상화되면서, 외식창업 시장에서도 건강과 웰빙은 성공창업을 위한 필수 키워드가 되고 있다. ‘샤브샤브’는 이러한 분위기 가운데 승승장구하고 있는 대표적인 외식아이템이다. 대표적인 슬로우푸드인 샤브샤브는 신선한 야채를 위주로 한 건강식이라는 점에서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다양한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등장 또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월남쌈&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전문 ‘꽃마름(대표 김상철)’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2010년 런칭한 이 곳은 샤브샤브 메뉴를 기본으로, 샤브샤브&카페와 샤브샤브&스시 샐러드바, 샤브샤브&뷔페를 결합한 업그레이드 컨셉으로 사랑받고 있는 샤브샤브 전문기업이다.

꽃마름이 포화상태인 외식 프랜차이즈창업 시장에서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가며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비결에는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지원하는 가맹점 중심의 지원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외식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아이템 및 외식프랜차이즈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가맹점 지원과 관리가 얼마만큼 잘 돼있느냐 인데, 꽃마름은 이 부분에 특히 주력했다.

꽃마름 샤브샤브 측에 따르면, 가맹점 운영의 기본은 ‘가맹점주 중심의 편리한 매장운영’이다. 전국 상권 특성 및 예비 가맹점주 여건에 따른 가맹 모델(카페, 샐러드바, 뷔페)을 지원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식자재 본사가공공급’은 편리한 매장운영의 핵심. 동원 홈푸드와 협약을 맺고 샤브샤브업계 최초로 완제품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는데, 엄격한 식자재 물류 관리와 상품검수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생산 및 가공하고 신선 식품들이 전문 가맹점으로 신속하게 배송될 수 있는 통합 주문관리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외식창업 선택 시 본사의 체계적인 식자재 관리 시스템은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한결 편하고 믿음이 가는 것이 사실. 외식창업 선택 시 본사의 체계적인 식자재 관리 시스템은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한결 편하고 믿음이 가는 것이 사실. 또한, 업계최초로 육류 완제품을 특성에 맞게 가공하여 공급하고, 해물등 완제품 형태의 음식을 가맹점이 공급받으면 따로 손질할 필요 없이 곧바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 절감의 효과도 보고 있다.

김상철 대표는 “샤브샤브는 특히 신선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성공의 요건 중 하나라 생각해 본사가공공급을 시작했는데, 이 것이 가맹점의 수월한 운영과 인건비 절감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이러한 운영지원 정책을 통한 본사와 가맹점 모두의 동반 성장으로 현재 연매출 300억대의 외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외식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가맹점주 중심의 본사지원 정책은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과 동시에 편리하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의 힘이 된다. 초보 외식창업자들이 ‘가맹점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이라는 생각을 가진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고 조언했다.

한편 월남쌈&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전문 ‘꽃마름’은 샤브샤브&카페, 샤브샤브&스시 샐러드바, 샤브샤브&뷔페 등 3가지 컨셉으로 운영 중이다. 신선한 야채를 기본으로 한 샤브샤브, 월남쌈과 스시코너, 핫코너, 야ㄲ채코너, 디저트코너 등 모든 연령층을 위해 메뉴를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평일 런치 1만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부담을 낮춰 외식시장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하고 있다.



FN온라인팀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