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화투자증권, 전 임직원 ‘자원봉사의 날’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2-31 09:35

[한국금융신문 원충희 기자] 한화투자증권(대표 주진형)은 30일, 전 임직원이 전국 각 지역에서 51개 그룹으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연말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자원봉사의 날’을 시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자원봉사의 날은 전 임직원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변의 소외되기 쉬운 이웃에게 물품을 기증하거나 직접 노력봉사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한화투자증권 임직원은 아동, 청소년, 다문화 가정, 노인, 장애인, 외국인 근로자 등 주변의 소외되기 쉬운 여러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다. S&T(세일즈 앤 트레이딩)본부는 연말에도 가족과 멀리 떨어진 타국에서 고생하는 외국인 이주민들을 위해 무료급식소를 찾아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영지원본부 임직원은 관악구 신림동, 봉천동 일대 200여 가정을 방문해 쌀떡, 사골 등 새해맞이를 위한 떡국선물세트를 전달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006년부터 관악사회복지와 함께 서울 시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임직원은 이 밖에도 학습지도, 목욕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균장 한화투자증권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변의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함께하자는 취지에서 ‘2015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기획해 실시했다”며 “이번 자원봉사의 날 활동으로 한화투자증권의 전 임직원이 한화그룹의 나눔 철학을 되새기고 나눔이 회사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는 기업문화를 함께 구축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