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보, 서울대와 기술이전 중개업무 협약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4-16 20:14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는 16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이전 중개업무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보유한 우수기술의 이전과 사업화 촉진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 공급자와 수요자간 정보비대칭과 자금조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결되는 것으로 기술의 공급자와 수요자를 효과적으로 매칭하고 기술이전 자금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거래기업들로부터 발굴한 기술수요와 산업협력단이 보유한 공개특허를 매칭함으로써 기술이전을 활성화시키고 이전기술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금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는 국가R&D 성과의 기술이전 실적이 저조한 이유가 수요기업 발굴의 어려움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수요기업을 먼저 발굴, 기술정보 공급기관과 연결하는 매칭시스템(KTMS: Kibo Technology Matching System)을 구축했고 최근 기획재정부에서 주최한 ‘2014년도 정부·공공기관 협업과제 평가회’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국가 R&D과제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체계 구축으로 협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보 관계자는 “거래기업의 기술수요 정보를 기반으로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