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제휴계약 체결로 굿모닝신한증권은 야후!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각종 시세 정보, 챠트검색기능 강화, Web Trading 등 차별화 된 증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브랜치 및 금융상품 쇼핑몰을 입점시키고 야후! 코리아와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의 구체적인 내용은 첫째, 야후! 금융 사이트내에 goodi 사이버 지점을 운영하여 차별화 된 증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oodi 사이버 지점을 통해서 시황 및 실시간 투자정보, 시세정보 및 종합자산관리 컨텐츠를 제공하고 웹상에서 주식매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goodi 사이버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방문계좌 서비스를 통하여 간편하게 계좌개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둘째, 홈쇼핑스타일 동영상 중심의 goodi 금융상품 몰(Mall)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그 동안 온라인상에서 접근하기 어려웠던 금융상품을 홈쇼핑 스타일로 온라인 쇼핑호스트와 펀드매니저의 직접 설명을 시청하며 선택할 수 있게 하였으며, goodi-Yahoo 온라인 전용 금융상품도 새로이 선보일 예정이다.
셋째, 양사간 고객들이 차별화 된 컨텐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goodi-Yahoo 멤버용 컨텐츠 및 다채로운 공동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의 수익률 제고를 위한 종목검색 부분 등은 챠트패턴의 인공지능 검색 기능 등이 새로이 강화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굿모닝신한증권 온라인사업부 김태술 부장은 “야후! 코리아와의 업무제휴계약 체결로 온라인 포탈상의 전략적인 거점을 확보하여 다양하고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충하게 되었다.” “특히 야후! 코리아는 국내 온라인 포탈 업체 중 금융부분에 최고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다 goodi-Yahoo 제휴 컨텐츠를 통해 한층 더 그 서비스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향후 양사 고객서비스 제고 및 효율적인 마케팅에 큰 힘이 되는 파트너로 상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