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이니시스는 `주문-결제-배송` 업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물류 및 결제시스템을 통해 이니시스의 PG를 사용중인 온켓 판매자를 비롯, 8000여개의 제휴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 오는 2분기부터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니시스는 물류전자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를, KT로지스는 택배배송 및 위치추적 기반 물류시스템을, KMPS는 금융VAN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이후 이니시스와 KMPS는 온켓 판매자 및 제휴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 KT로지스의 택배서비스를 적극 사용할 예정이며 KT로지스는 물류전자결제서비스 제공시 이니시스의 결제서비스 및 KMPS의 금융VAN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로지스 김태준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세 회사가 One-Stop 종합 물류 및 결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비용의 획기적인 절감 효과와 거래 신뢰성 및 투명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니시스 이금룡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타 경쟁사에 비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신규시장 창출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기존의 B2C시장을 물론 B2B 시장도 조기에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One-Stop 종합물류 및 결제서비스는 물류 전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