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질적 고도화 및 대형화를 위해 한화증권은 대략 3가지의 전략을 수립했다.
첫째, 한화증권은 고객의 이익 극대화를 회사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할 방침이다.
고객의 자산증식을 통한 고객 만족과 회사의 목표가 일치하도록 하고 이러한 비전을 임직원들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위해 조직과 제도 및 사람을 바꾸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 양성해, 고객만족을 통하여 거듭 날 수 있는 한화증권이 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
둘째, 한화증권은 리테일 부문에서 자산관리 및 금융상품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다.
위탁매매위주의 영업전략 및 조직체계를 고객중심으로 재편할 것이며, 고객 서비스 수준을 대폭 강화하는 방안도 아울러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대상 금융상품 기능을 더욱 확대하고 중점 개발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수요를 만족시켜 궁극적으로는 프라이빗뱅킹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체제로 조직 및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셋째, 한화증권은 우수 인력과 고도의 전문성 확보를 통해 전문화 및 차별화를 이룰 계획이다.
IPO와 채권영업, 그리고 시스템 딜링 부분 등 수익성 및 경쟁력이 확보된 부문은 영업과 운용 범위를 확대 심화하고 ,우수인력을 투입하여 업계 최상위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리서치와 투자 컨설팅 및 M&A부문은 신규 우수인력의 양성과 적절한 투입을 통해 대형종합투자은행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미 다양한 경험을 구축했고 우수인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는 장외파생상품부문은 올해안에 업무인가를 취득한 후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