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더유학, 현지 취업 용이한 영국 아일랜드 약사 설명회 개최

문수희 기자 shmoon@fntimes.com

입력 : 2017-09-13 11:59

- +







[한국금융신문 문수희 기자] 9월 16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세계취업유학설명회”를 통해 영국 및 아일랜드 약사 설명회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아일랜드와 영국에서 국제학생들이 가장 빠르고 손쉽게 유럽 약사가 되는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라 관심을 받고 있다. 약대 입학전문 유학원인 더유학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보다 짧은 학업기간과 졸업 후 현지 취업이 용이하기 때문에 유럽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아일랜드 및 영국 약대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영국 및 아일랜드 약대 설명회에서는 영국 대학교 중 약사에 필수 관문인 인턴쉽 과정을 국제학생들에게 보장해 주는 학교인 University of East Anglia(UEA) 와 University of Nottingham 영국대학 입학과 함께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하는 방법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아일랜드 역시 아일랜드 약사협회에서 인정한 대학교인 RCSI(Royal College of Surgeons in Ireland)와 UCC(University College Cork) 대학교 입학 정보 및 아일랜드 약대 파운데이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두 아일랜드 대학교를 졸업한 경우 별도의 약대 시험없이 약사가 될 수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세계취업유학설명회”에는 영국 및 아일랜드 대학교 뿐 만 아니라 미래 가장 유망직종인 미국의사 설명회와 취업과 동시에 영주권에 유리한 미국 및 호주 간호 유학 설명회도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최근 가장 많이 떠오르는 자격증인 국제회계사 ACCA 설명회도 오후 4시에 진행된다. 국제회계사가 설명회는 해외유학을 가지 않고 한국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과 영국 및 싱가폴에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관심있는 학생들은 ‘더유학’ 과 ‘세계취업유학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사전 신청 후 박람회에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문수희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