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인천옹진농협, 포도봉지 씌우기 농촌일손돕기 실시

편집국

@

기사입력 : 2022-06-23 19:33

[인천 이동규 기자]
인천옹진농협(조합장 박창준)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 재배 농가를 위해 대대적인 일손돕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옹진농협은 지역 대표 농산물인 포도의 봉지 씌우는 시기를 맞아 6월 23일~30일까지 집중 일손돕기 기간으로 정하고 임직원 및 관내 자원봉사자와 고향주부모임 회원 600여명을 연계하여 일손부족농가 돕기 총력 지원에 나섰다.

특히 첫날인 23일에는 인천옹진농협 주부대학총동창회(회장 김정자) 회원들이 고령농가들이 많은 영흥면 포도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새벽부터 모인 60여명의 주부대학동창회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포도봉지 씌우기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김정자 인천옹진농협 주부대학동창회장은 “항상 일손돕기에 참여해주시는 동창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우리의 작은 참여가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창준 조합장은 “고령화되고 있는 우리지역의 인력이 부족한 때에 농가와 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농촌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참여해 주시는 봉사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일손지원과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옹진농협은 매년 영흥면과 북도면의 포도농가 일손돕기를 위해 임직원 및 관내 농협의 여성조직인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약 600여명을 연계하여 일손지원을 하고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