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삼성, LG, 수험생겨냥 특판·사은 이벤트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18 00:00

삼성전자, PC+다양한 기기 갤럭시 아카데미
LG전자 ‘카카오프렌즈, 넷마블 사은품 증정’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아카데미를 홍보하고 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아카데미를 홍보하고 있다.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지난 14일 치러졌다.

수능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수험생들은 입시 전략 수립과 논술,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수능 시험만 마쳤을 뿐 대학의 합격자 조회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이름을 확인하는 그날까지 수험 생활은 이어지는 것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전자 업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능 이후 해방감을 누리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공략하는 행보를 보인다.

고사양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PC와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노트북, 태블릿과 같이 대학생활에서 수업과 과제에 사용할 목적의 제품과 스마트폰이 주력 상품으로 손꼽혀왔다.

전자매장의 판매 관리자는 업계 동향을 이야기하며 오프라인 시장에서 수능 특수는 예전과 같지 않지만 매년 1~3월, ‘아카데미 시즌’에 PC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증가한다고 말했다.

수능이 끝난 11월 중순 이후 사용 목적, 상품 검색, 스펙 비교를 한 달 반여 걸쳐 진행한 이후 내년 초부터 구매가 시작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1교시 국어 시험 40분 전인 14일 8시 기존에 PC 중심으로 운영되던 S아카데미를 확장한 ‘갤럭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여 모바일,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까지 제품을 확장하여 혜택의 폭과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는 것이다.

수능 당일 이러한 내용의 보도자료를 취재진에게 전송한 것은 노트북과 PC 외에도 무선이어폰,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기기와 스마트폰의 결합을 일상적으로 하는 고3, N수생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업계는 풀이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아카데미 시즌1은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은 ‘갓스물 프로모션’ 대상자를 1999년 1월~2002년 2월 출생자들로 한정지었다.

1999년 출생자가 올해 수능을 본다면 3번째 시험을 치르는 것이지만 수험표를 보여줘야 하는 조건은 없기에 연령대 조건만 맞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10, 갤럭시 A90 시리즈를 구매한 이들에게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을 무료 증정한다.

삼성전자가 지난 5월 31일 출시한 갤럭시 핏은 피트니스 관리 최적화 웨어러블 스포츠 밴드로 착용감과 배터리 성능을 강화하여 사용자 편의를 높인 것이 강점이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로잉머신 등 운동을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감지하여 기록하며 수면상태와 수면효율 측정, 심박수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5ATM 방수 등급 인정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 구매하면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무료 제공한다.

무선이어폰 시장 규모가 2020년 37조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서 등장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인지도 확장, 판매 성장을 꾀한다고 분석된다.

애플의 에어팟이 금액 기준 점유율 63%를 차지하고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가 8%를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폰 대상 기종은 갤럭시 핏 증정 조건과 동일하며 노트북은 ‘노트북 펜 S’, ‘노트북9 올웨이즈’, ‘노트북7’, ‘노트북 오디세이’다.

내달 13일까지 스마트폰, 노트북, 웨어러블, 태블릿, PC, 모니터, 프린터 중 2개 이상 모델을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또는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닷컴, 삼성 디지털프라자, 백화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구매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전자는 수능을 3일 앞둔 지난 11일 수험생 공략 마케팅에 돌입했다.

LG전자 V50S를 내달 말까지 올해 출시된 LG전자 V50, V50S 씽큐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특별 사은품 ‘카카오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 ‘넷마블 인기 3종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1020 세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라이언, 어피치, 네오, 프로도, 콘 등으로 대표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는 것이다.

V50·V50S를 구매한 수험생이 해당 스마트폰에 탑재된 스마트 월드 앱에 접속해 사은품을 신청하면 LG전자가 이를 확인한 뒤 선물을 발송한다.

LG전자는 2018년 V40 씽큐를 구매한 수험생들에게 특별 구매 혜택을 제공한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행사 이후 판매량이 기존 대비 40% 이상 증가 실적을 낸 바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KT&G, 그로스 트랙 IR 피칭데이 개최 통해 청년 창업지원 나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