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상상인저축은행 등 상상인그룹, 휠체어 장애아동 ‘운동회’ 후원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1-11 10:33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정보통신 금융 전문기업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의 계열사인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진행된 ‘운동회’를 후원했다.

이 운동회에는 상상인그룹이 후원하는 휠체어 사용하는 장애아동 150여명과 가족들, 상상인그룹의 임직원들이 봉사스태프로 참여하는 등 약 500여명이 어울려 운동회를 즐겼다.

이날 행사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을 높이는 동시에, 사회성을 키우고 비장애인과의 교류 기회를 넓힌다는 취지에 따라 진행됐다. 진행된 종목은 풍선 배드민턴, 양궁, 볼링 등 15종목으로 패럴림픽을 방불케 할 정도로 다채로웠다.

상상인그룹의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으로 2018년 12월 40억원 규모로 약 2,000여대 지원을 시작하였다. 전동휠체어가 대부분 성인용이어서 크거나 비싸서 어려움을 겪는 장애아동들에게 전동 키트가 장착된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함으로써 이동권을 높이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갖도록 한다는 것이 목적이다.

상상인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활동이 사회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