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말에 뭐 볼까] 동백꽃 필 무렵, 배가본드, 나의 나라, 타짜3, 나쁜 녀석들 등 10월 4주차 케이블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01 13:17

동백꽃 필 무렵, 배가본드, 나의 나라, 여름아 부탁해
타짜, 나쁜 녀석들, 장사리, 알라딘, 토이 스토리4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공효진, 강하늘 주연의 KBS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10월 4주차 케이블 VOD 순위에서 방송 부문 1위에 올랐다.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10월 4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서 배가본드가 방송 분야 2위에 올랐으며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가 3위, KBS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가 4위로 '동백꽃 필 무렵'의 순위를 이었다.

'동백꽃 필 무렵'의 인기 요인으로는 공효진, 강하늘 등 주연 배우들의 배역과 찰떡 같이 어울리는 연기와 함께 작가의 극적 긴장감과 재미를 절묘하게 아우르는 대사 및 구성이 손꼽힌다.

평범한 로맨틱 코미디일 것이라는 시청자들의 예상과 달리 연쇄살인범 '까불이'의 존재가 만들어내는 긴장감을 의외의 흥미 요소로 꼽는 이들도 많다.

제작진이 공효진 배우를 염두해두고 극 중 캐릭터를 만든 것 역시 인기 요소 중 하나다.

△KBS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5위로 뒤를 이었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모든 등장 인물이 '비밀'이라는 제목의 만화 속 캐릭터라는 독특한 설정과 배우들의 열연,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흥행 요인으로 파악된다.

tvN 예능 ‘신서유기 7’이 6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번 시즌은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송민호, 피오, 규현이 멤버가 되어 1박 2일 동안 국내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지난 10월 25일 첫 방송은 멤버들이 도사로 분장해 계룡산에서 용불을 찾는 ‘도사특집’으로 꾸려졌다.

영화 VOD 순위에서는 ‘타짜: 원 아이드 잭’이 '나쁜 녀석들: 더 무비'와의 경쟁 끝에 1위를 재탈환했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한 계단 하락해 2위를 기록했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돼 흉악범들이 탈주한 상황에서 수감 중인 범죄자가 이들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에 동원되는 이야기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이 3위로 진입했다. 인천상륙작전 하루 전 진행된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작품으로, 작전에 참여한 772명의 학도병들이 보여주는 드라마와 생생하게 느껴지는 전쟁의 현장이 묵직한 울림을 전한다.

4위에 오른 ‘알라딘’은 1992년 제작된 동명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작품이다. 향수를 부르는 뮤지컬 넘버와 원작과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캐스팅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토이 스토리 4’가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25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픽사의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이 스토리’가 9년 만에 돌아온 신작이다. ‘우디’ ‘버즈’ 등 익숙한 기존 캐릭터들에 더해 ‘포키’ 등 새로운 캐릭터 군단이 대거 등장해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친다.

△10월 4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