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포 등 구매 가능' LG전자, 씽큐 앱에서 소모품·액세서리 구매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9-30 10:16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무빙 휠 등 생활용품, 간편식품 추가 예정
가전 업계 최초 가전관리 앱 음석인식 기능 추가, 클라우드 서버 연동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내달 1일부터 LG 씽큐 (LG ThinQ) 앱에 ‘스토어’를 선보인다. 스토어는 고객들이 가전제품의 소모품, 액세서리 등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LG전자는 스토어에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의 무빙휠과 필터,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파워드라이브와 청소포 등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또한, LG 씽큐 앱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등록해 사용하는 고객은 씽큐 앱이 필터 교체시점을 알려주면 앱에서 바로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가 새로이 론칭하는 스토어 앱에서 필터 구매를 할 수 있는 화면/사진=LG전자

LG전자는 가전제품 외에 생활용품, 간편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품목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달부터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올해 말에는 무선인터넷이 탑재된 생활가전 제품이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하는 게 가능해진다.

LG전자 스토어 앱에서 물걸레 청소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화면 모습/사진=LG전자

이외에도 LG전자는 무선인터넷을 탑재한 광파오븐을 대상으로 LG 씽큐 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고객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간편식품을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가전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하거나 클라우드를 활용해 간편식품을 자동으로 조리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전무는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사용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