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기업데이터, 경기도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협약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8-02 15:49

2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일곱번째) 등 참여기관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한국기업데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경기도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구축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약 88만개 경기도 기업 신용·생산정보를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한국기업데이터가 2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를 비롯한 11개 지역기관·기업과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 경기도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아임클라우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코나아이, 더아이엠씨, 머니스트레스예방센터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센터 출범식을 열었다.

참여기관은 2000만건이 넘는 경기도 지역화폐 데이터를 기반으로 495억건 104종에 달하는 생산·소비·일자리 데이터를 생산한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일자리 매칭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기업데이터는 빅데이터센터로 약 88만개에 달하는 경기도 기업 신용·생산정보 등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생산하는 빅데이터 센터와 수집·분석·유통하는 플랫폼이 정착하면 경기도 경제활성화는 물론 주민 삶의 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 약 870만개 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한 한국기업데이터는 경기도 기업에 대한 방대하고 세밀한 데이터를 축적했다. 이를 기반으로 청년창업, 일자리창출, 소상공인지원, 기업발굴 등 다양한 지원활동에 나선다.

송 대표는 “지역경제 빅데이터 플랫폼·센터가 경기도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양질 기업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