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아문디자산운용 ‘Allset 국채10년 인덱스펀드’ 설정액 3000억 돌파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7-30 15:27

▲자료=NH아문디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이 ‘NH-아문디 Allset 국채10년 인덱스펀드’의 설정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중순에 설정액이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한 달여 만에 1000억원 시중자금을 끌어모은 셈이다.

이 펀드는 국내 유일한 국채 10년 금리와 연동되는 인덱스 펀드로 전체 자산 중 90% 이상을 10년물 국채에 투자한다. 대한민국 정부가 발행하는 국채10년물에 투자해 이자수익을 누리면서 시장금리 하락 시 펀드에서 발생하는 초과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2일 클래스A, 제로인 기준 이 펀드의 3개월 수익률은 약 3.8%, 1년 수익률은 약 10.1%이다. 지난해 국내 채권형 펀드 수익률이 2% 중반에 그쳤는데 비해 NH-아문디 Allset 국채10년 인덱스펀드는 약 5.7% 수익률을 기록하며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연간수익률을 기록한 펀드로 이름을 올렸다. (에프엔가이드 기준)

문영식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총괄 전무(CMO)는 “NH-Amundi Allset 국채10년 인덱스펀드는 매일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펀드”라며 “금리변동에 따라 투자수익률의 변화는 있지만 금리 하락 시 높은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최근 많은 투자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NH-Amundi Allset 국채10년 인덱스 펀드’ 는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KEB하나은행, DGB대구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동부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SK증권,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HMC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