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19 한국금융미래포럼] 조영서 신한금융 본부장 "고객 중심 스타트업 성공 확률 높아"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5-21 18:09

커뮤니티 내 성공경험 공유

조영서 신한금융지주 디지털전략팀 본부장이 21일 은행회관에서 열린 한국금융미래포럼에서 패널토론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조영서 신한금융 디지터전략팀 본부장은 "고객 중심 스타트업이 성공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조영서 본부장은 21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2019 한국금융미래포럼' 패널토론에서 신한 퓨쳐스랩 출신 기업의 높은 생존율 비결을 이같이 밝혔다.
조 본부장은 "핀테크 스타트업 환경을 살펴보면 고객 중심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다"며 "고객 단위 까지 이해하고 만든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한 경우가 성공 확률이 높았다"고 말했다.
조영서 본부장은 특히 신한 퓨쳐스랩 출신 기업이 추천하는 기업의 생존율이 높아 스타트업 간 커뮤니티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 본부장은 "퓨쳐스랩 동문기업이 추천한 기업이 생존율이 높다는건 성공할 수 있는 자질을 공유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지속적인 자금 지원을 받아야 하는 점도 성공의 중요 요소"라고 밝혔다.
조영서 본부장은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이 중요한 성공의 열쇠"라며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와 같이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