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신증권,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에 자동주문 서비스 오픈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9-25 09:42

추천 포트폴리오 클릭 한 번으로 완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대신증권이 무료로 제공되는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에 자동주문 서비스를 추가한다.

대신증권은 25일 로보어드바이저가 추천한 포트폴리오를 클릭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는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자동주문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자동주문 서비스는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제공되는 포트폴리오를 고객이 선택해 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상장지수펀드(ETF) 종목을 매수매도 할 수 있다.

자동주문 서비스의 특징은 5분 단위로 주문을 체크해 미체결 된 수량을 자동으로 체결시킨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포트폴리오에 구성된 모든 종목을 일괄적으로 매매하는 기능은 있었지만, 주문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주문을 정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점을 개선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 최종 주문체결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발했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상품은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신호 확인, 자동주문 등 모든 서비스가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자문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및 휴면고객들은 무료 수수료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트폴리오 거래 수수료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된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가입은 대신증권과 크레온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상원 스마트금융부 이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서비스는 업계에서 대신증권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종목선택 등 직접투자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초보 투자자 등 각계각층의 투자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대신 로보어드바이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