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보, '예금보험제도 운영경험 공유 활성화를 위한 국제세미나' 개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4-12-03 16:51 최종수정 : 2014-12-03 18:53

예금보험공사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IADI)와 공동으로 '예금보험제도 운영경험 공유 활성화를 위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금보험기구 간 지식공유를 주제로 하는 국제회의로서 예보가 최초로 주최하는 행사다. 게일 벌리 IADI 사무총장, 일본 예보 부사장, 스위스·필리핀·몽골·태국·브루나이 예보 사장, 아시아개발은행(ADB)·미국 국제개발처(USAID) 간부 등 22개국 금융안전망 기구 임원 및 고위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다.

세미나의 주제는 '후발국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공조와 효과적인 전달방법 모색'으로, IADI 차원의 지식공유 활성화를 위한 국가간 협력 및 지속가능한 정책방향에 대하여 함께 토론하는 지식공유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주현닫기김주현기사 모아보기 예보 사장은 개회사에서 "후발국에 대한 선진 예금보험기구의 적극적인 지식공유 및 역량강화가 필요하다"며 "그간의 경험을 후발국에 전수하는데 앞장섬으로써 금융안정을 통한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