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T, 멤버십 기능 늘린 ‘인앱서비스’ 출시 후 이용자 26% 늘었다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4-01-29 09:05

1~20대 게임·정보, 3~40대 커머스·웹툰, 4~50대 음악 사용 많아
멤버십 특가 상품 구매 가능한 ‘마들랜’도 1년새 구매자 10배 쑥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9일 KT에 따르면 KT 멤버십 '인앱서비스' 출시 후 월 이용자가 약 26% 늘었다. / 사진제공=KT

29일 KT에 따르면 KT 멤버십 '인앱서비스' 출시 후 월 이용자가 약 26% 늘었다. / 사진제공=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지난해 출시한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로 월 이용자(MAU)가 약 26%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를 파악해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멤버십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작년부터 앱 안의 앱인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KT는 그룹사 서비스와 협업해 매월 새로운 멤버십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음악 감상을 위한 ‘지니뮤직’, 웹툰과 웹소설을 감상할 수 있는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가능한 ‘기프티쇼’를 멤버십 앱 안에 전부 담았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의 ‘마들랜’은 KT 멤버십의 취향맞춤 커머스로, 멤버십 특가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마들랜은 지난해 1월 구매 건수가 2천 건 미만이었으나 1년 만에 구매가 10배가량 늘었다.

이와 함께 KT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했다. 트렌드 정보 매거진 ‘숏티클’, 포인트 적립 게임 ‘토끼랏’, 데일리 운세 ‘매지컬 타로랜드‘ 등으로 게임형 콘텐츠와 정보성 콘텐츠를 두루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는 매월 40만명이 즐기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KT는 멤버십을 활용하고 있는 연령대별 소비패턴도 함께 공개했다.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 비중이 높았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은 “KT는 할인만을 강조하는 멤버십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콘텐츠, 혜택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며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는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그룹사와 제휴사 서비스의 가입자와 이용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이주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